[보도자료]마을교육공동체, 김영수도서관친구들, ‘온 마을이 배움터’ 여름방학 돌봄 프로그램 성료
작성일 2022.08.25 작성자 도시재생지원센터관리자
첨부파일 [보도자료] 재생사업팀_마을교육공동체 김영수도서관친구들, 온 마을이 배움터 여름방학 마을돌봄 성료.hwp (6298.5KBytes)

마을교육공동체, 김영수도서관친구들,

온 마을이 배움터여름방학 돌봄 프로그램 성료

제주북초등학교 김영수도서관 마을도서관 활동가이자 마을교육공동체 김영수도서관친구들이 온 마을이 배움터 여름방학 돌봄 프로그램을 지난 22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돌봄 프로그램 온 마을이 배움터는 제주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727일부터 822일까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었으며 16명의 제주북초등학교, 제주 남초등학교 3~4학년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프로그램은 월요일 팝아트로 표현하는 관덕정 화요일 키 쑥쑥 요가 수요일 제주 책보따리 체험 및 제작 목요일 내가 만드는 문방사우 금요일 펀펀코딩 등이다

 이번 돌봄 프로그램에는 지난 4~6월 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 교육을 수료한 16명의 예비활동가와 김영수도서관 친구들 마을도서관 활동가가 보조강사로 참여하였으며 제주북초등학교의 협조로 김영수도서관에서 진행되었다.

 김영수도서관친구들 대표(신인기)올해는 마을도서관에서 돌봄을 진행했습니다. 덕분에 프로그램이 끝나고 나거나 쉬는 시간이면 아이들은 도서관에서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었어요. 이러한 책과 도서관에 대한 좋은 경험이 아이들이 자라는 데 큰 자양분이 될 거라고 확신합니다. 저희를 믿고 맡겨주신 학부모님들, 제주 북초와 남초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 전해드립니다.“라고 밝혔다.

 김영수도서관친구들은 2019년 김영수도서관이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리모델링 되어 재개관한 이래 마을도서관 활동가로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으며, 올해 7월부터는 마을도서관 책임사서 활동을 통해 마을도서관 중심의 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마을교육공동체 교육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는 것으로 학교와 마을이 아이들을 함께 키우고 마을이 아이들의 배움터가 되도록 학교와 마을, 교육청과 지방자치 단체, 그리고 학부모와 시민사회가 협력하고 연대하는 교육생태계이다.

 

 
이전글 [보도자료]광주대 도시재생 전문인력 양성사업단과 네트워크숍 및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보도자료]제주사랑방, 세대돌봄을 위한 통합돌봄 프로젝트 공간으로 거듭!!

글목록